3대 악마견 슈나우저 강아지 키우기 난이도 알아보기

비글, 코카스파니엘과 3대 악마견으로 불리는 슈나우저 강아지를 알고 싶으셨죠. 잘 오셨어요. 이번 시간에는 슈나우저 키우기 난이도와 특징, 장단점, 키울 때 주의 사항을 소개해 드릴게요. 시베리안 허스키, 이탈리안 그레이하운드, 닥스훈트도 아래에서 알아보세요.

 

슈나우저 키우기 난이도

슈나우저는 보호자에게 맞춰 주는 성격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노인분들이 키우기에 좋은 강아지이며 키우기 난이도는 10점 중 3점 입니다. 보호자 가족의 분위기를 따라가는 견종이기 때문에 집안이 화목하다면 행복하게 슈나우저를 키울 수 있습니다.

 

1.슈나우저 특징

슈나우저의 크기는 자이언트(34~46kg), 스탠더드(14~26kg), 미니어처(4~6kg) 이렇게 총 3가지가 있습니다. 푸들과 비숑 프리제와 같이 털이 잘 안 빠지는 걸로 유명합니다. 독일 강아지 특징 중 하나인 보호 공격성(Guard Aggression)이 강해서 외부인을 무척 경계하고 패밀리십이 강합니다.

 

2.슈나우저 장단점

오래 운동하고 오래 걷기 좋은 테리어 체형을 갖고 있는 슈나우저의 장점은 뼈가 튼튼하여 산책을 잘하고 보호자를 잘 따릅니다. 푸들, 말티즈에 비해 성격이 까칠하다 하여 3대 악마견이라고 불리지만 이제는 옛날말로 성격이 좋습니다. 단점으로는 깨무는 버릇이 특히 어렸을 때 자주 나타납니다.

 

3.키울 때 주의 사항

  • 강아지를 처음 키워보는 보호자에게는 어린 슈나우저의 장난끼와 깨무는 버릇 때문에 키우기 버거울 수도 있습니다.
  • 슈나우저는 보더콜리나 테리어와 같이 물건을 잘 부수고 깨물지만 시간이 지날 수록 점잖아 집니다.
  • 눈 옆에 체리아이(Cherry eye)라고 하는 염증성 질환이 나타나기도 하고 오돌토돌한 등드름이 있어 피부 관리를 잘해주어야 합니다.

 

 

관련된 추천소

파란눈 시베리안 허스키 강아지 키우기 난이도 알아보기

IG 이탈리안 그레이하운드 강아지 키우기 난이도 알아보기

숏다리 닥스훈트 강아지 키우기 난이도 알아보기

초대형견 세인트 버나드 강아지 키우기 난이도 알아보기

털만 조심 사모예드 강아지 키우기 난이도 알아보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