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런 버니즈 마운틴 독 강아지 키우기 난이도 알아보기

대형견을 좋아하시나요. 그렇다면 잘 오셨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사랑스런 버니즈 마운틴 독 강아지 키우기 난이도를 같이 한 번 알아볼게요. 그리고 초대형견을 키울 때 주의 사항도 꼭 확인해 보세요. 그리고 아래 차우차우, 폭스테리어, 코카스파니엘 친구들도 만나보세요.

 

 

버니즈 마운틴 독 키우기 난이도

골든 리트리버와 비슷하게 버니즈 마운틴 독 역시 매우 친화적인 성격으로 키우기 난이도는 10점 중 6점 정도로 가정견으로 아주 완벽한 강아지 입니다.

 

1.버니즈 마운틴 독(Bernese Mountain Dog) 특징

스위스 베른(Bern) 지역 이름을 따서 ‘버니즈’혹은 ‘버너’라 불리는 이 강아지는 암컷보다 수컷이 약 10cm 체고가 더 크며 턱시도 라고 불리는 털색은 검정색, 하얀색, 적갈색이 섞여있습니다. 대형견인 버니즈 마운틴 독은 암, 특히 고관절암에 노출되어 있는 친구들이 꽤 많습니다. 원인은 근친 교배가 많아지고 몸에 유전적 문제들 때문입니다.

 

2.버니즈 마운틴 독 장단점

버니즈의 장점은 마운틴 독 중 가장 리트리버 같고 친화력이 훨씬 우수한 강아지 입니다. 활동적이고 장난과 애교가 참 많습니다. ‘턱시도 입은 리트리버’ 라고 할 정도로 상냥하고 사랑스런 친구입니다. 단점은 없지만 활동량이 많으므로 산책과 운동 놀이에 시간을 그 만큼 할애를 해야 합니다.

 

3.키울 때 주의 사항

  • 초대형견인 만큼 버니즈 주니어를 준비한다면 꼭 입양자를 먼저 구해놓아야 합니다.
  • 한 번에 보통 5~6마리를 낳고 대형견들은 새끼가 아닌 이상 중간에 키우기가 힘들기 때문에 입양하려는 사람이 잘 없습니다.
  • 그러므로 꼭 보호자를 먼저 구하고 버니즈 2세를 준비해 주시기 바랍니다.

 

 

관련된 추천소

무한체력 폭스테리어 강아지 키우기 난이도 알아보기

예쁜 차우차우 강아지 키우기 난이도 알아보기

멈추지 않는 코카스파니엘 키우기 난이도 알아보기

초대형견 세인트 버나드 강아지 키우기 난이도 알아보기

털만 조심 사모예드 강아지 키우기 난이도 알아보기

 

 

Leave a Comment